2024년 입학을 앞두고 있는 자녀가 있으신가요? 이제 슬슬 취학통지서가 날아올 때가 되었는데 하고 우편함을 자꾸 뒤적거리게 되죠? 통장님이 들고 오시기도 하고요 몇 안 되는 취학아동들이라서 요즘은 취학통지서가 몇 장 되지도 않는다고 씁쓸해하시던 통장님이 생각이 나네요 ^^
이제 취학통지서를 언제 오나 기다릴 필요도 없이 미리 발급받아 볼 수 있습니다 또 발급기간 내에는 재발급도 가능하다고 하니 취학통지서 온라인 발급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024년 취학통지서 온라인발급 방법
발급기간: 2023.12.01 부터 2023.12.20
사이트: 정부 24 사이트
<취학통지서 온라인 발급방법>
1. 신청하기
정부24사이트 접속 → 가입 후 로그인(모바일은 발급 안됨) → '취학통지서'를 입력하여 검색 → 취학통지서 온라인 신청발급을 클릭
- 세대주를 확인합니다 (세대주만 발급가능)
- 취학아동 정보 입력
- 서비스정보이용 동의
- 민원신청하기 클릭
위 과정으로 신청을 완료한다
2. 출력하기
MyGov > 나의 신청 내역 > 서비스 신청내역 페이지에서 신청한 민원을 확인해 봅니다
그리고 문서 출력버튼을 누르면 취학통지서를 출력받으실 수 있습니다
2023년 12월 20일까지는 재발급도 언제든지 가능하니까 출력을 못하신 분도 잃어버리신 분도 기간 안에는 재출력해서 보관하시면 됩니다
2024 취학통지서 우편발급기간
우편과 인편으로 도착하는 기간은 평균적으로 2023년 12월 11일부터 12월20일 동안 발급을 합니다
정부 24에서 검색 시 세대주 또는 보호자가 아니라고 나오거나, 조회된 사항이 없다고 나오면 주민등록 관할지역의 주민센터로 연락을 해서 문의를 해보셔야 합니다
온라인으로 미리 발급이 가능하지만 우편이나 인편으로도 또 도착을 합니다
온라인 발급이 지난 시점 분실한 경우는 우편이나 인편으로 도착한 취학통지서를 사용하면 됩니다 이것 또한 잃어버리셨을 경우는 주민등록 관할지역의 주민센터에 신분증을 들고 방문하시면 재발급 가능합니다
아이가 학교를 방문해야 하는 날 취학통지서를 잃어버려서 급하게 오시는 분들이 더러 있습니다 미리미리 잘 챙기시고 잃어버리지 않게 잘 보관해 두시는 건 부모님의 몫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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