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입학을 앞두고 있는 자녀가 있으신가요? 이제 슬슬 취학통지서가 날아올 때가 되었는데 하고 우편함을 자꾸 뒤적거리게 되죠? 통장님이 들고 오시기도 하고요 몇 안 되는 취학아동들이라서 요즘은 취학통지서가 몇 장 되지도 않는다고 씁쓸해하시던 통장님이 생각이 나네요 ^^
이제 취학통지서를 언제 오나 기다릴 필요도 없이 미리 발급받아 볼 수 있습니다 또 발급기간 내에는 재발급도 가능하다고 하니 취학통지서 온라인 발급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024년 취학통지서 온라인발급 방법
발급기간: 2023.12.01 부터 2023.12.20
사이트: 정부 24 사이트
<취학통지서 온라인 발급방법>
1. 신청하기
정부24사이트 접속 → 가입 후 로그인(모바일은 발급 안됨) → '취학통지서'를 입력하여 검색 → 취학통지서 온라인 신청발급을 클릭
- 세대주를 확인합니다 (세대주만 발급가능)
- 취학아동 정보 입력
- 서비스정보이용 동의
- 민원신청하기 클릭
위 과정으로 신청을 완료한다
2. 출력하기
MyGov > 나의 신청 내역 > 서비스 신청내역 페이지에서 신청한 민원을 확인해 봅니다
그리고 문서 출력버튼을 누르면 취학통지서를 출력받으실 수 있습니다
2023년 12월 20일까지는 재발급도 언제든지 가능하니까 출력을 못하신 분도 잃어버리신 분도 기간 안에는 재출력해서 보관하시면 됩니다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24는 정부의 민원 서비스, 정부혜택(보조금24), 정책정보/기관정보 등을 한 곳에서 한 눈에 찾을 수 있고 각 기관의 주요 서비스를 신청·조회·발급할 수 있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 포털입니다
www.gov.kr
2024 취학통지서 우편발급기간
우편과 인편으로 도착하는 기간은 평균적으로 2023년 12월 11일부터 12월20일 동안 발급을 합니다
정부 24에서 검색 시 세대주 또는 보호자가 아니라고 나오거나, 조회된 사항이 없다고 나오면 주민등록 관할지역의 주민센터로 연락을 해서 문의를 해보셔야 합니다
온라인으로 미리 발급이 가능하지만 우편이나 인편으로도 또 도착을 합니다
온라인 발급이 지난 시점 분실한 경우는 우편이나 인편으로 도착한 취학통지서를 사용하면 됩니다 이것 또한 잃어버리셨을 경우는 주민등록 관할지역의 주민센터에 신분증을 들고 방문하시면 재발급 가능합니다
아이가 학교를 방문해야 하는 날 취학통지서를 잃어버려서 급하게 오시는 분들이 더러 있습니다 미리미리 잘 챙기시고 잃어버리지 않게 잘 보관해 두시는 건 부모님의 몫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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