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 LOVE 봉화

삼척 미인폭포 입장료 무료! 주의사항 꿀팁

by 소나무 김조교 2023. 10. 7.

 

삼척미인폭포 관람시간

3월~10월 (하절기) : 오전 9시 부터 오후 6시까지

11월~2월(동절기) : 오전 9시 부터 오후 5시까지

* 마감시간 1시간 전까지만 입장 가능하세요(왕복 걷는데 총 40분 걸립니다)

 

 

삼척 미인폭포 주의사항

물기와 습기로 인해서 미끄러울 수 있으니 운동화 필수입니다!!

특히 어린이들 뛰어다니지 않게 조심 시켜 주셔야 합니다

반려동물 입장 금지! (이동가방은 ok)

커피, 음료등 일회용품 금지

입구에서 15분~20분정도 걸어야하는데 다리가 불편하시면

좀 힘이 드실 수도 있습니다 참고 하세요!

 

 

삼척 미인폭포 입장료와 주차

입장료 무료!!!

주차는 입구 갓길에 하시면 됩니다

화장실은 입구에서 꼭 들렸다가 가세요!

 

 

미인폭포의 색은 정말 이색적이고 너무 이쁘죠 

석회질 성분때문에 이런 색상이 나온다고 하네요 

 

가뭄이 일거나 물이 마르면 볼 수 없으니 

확인을 해보고 가는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

 

 

미인폭포의 유래

승천을 앞둔 못 속의 용이 어느날 미녀가 이곳에 목욕을 하러 온 모습을 보고 한 눈에 반해서 백년가약을 맺어달라고 애원하였지만 거절을 하였고 못 속의 용은 승천하는날 이를 잊지 못하여 산을 가르고 물길을 바꾸어 미인을 닮은 폭포를 만들어 미인폭포라고 이름 지었으며 용의 눈물이 흘러 마르지않아 옥색이 되었다고 하네요

 

음...저라도 용이 구애를 하면은 싫다고 하겠어요!!  꼭 목욕을 하는 모습을 보고 반하더라구요..나무꾼도 그렇고...ㅎㅎ

 

이렇게 이국적이고 아름다운 광경을 우리나라에서도 볼 수 있다는게 정말 좋습니다 

쓰레기를 버리지않고 다시 잘 가져오고 자연을 훼손하지않아 오랫동안 볼 수 있으면 좋을 것 같네요 ^^

아래 홈페이지에 가시면 더 많은 사진과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판 그랜드캐니언이라는 말이 정말 딱 걸맞는 광경이었습니다 

너무 이뻐서 우와 소리가 저절로 나오더라구요 ^^

 

위 홈페이지에 가시면은 또 미인폭포의 유래가 다르게 적혀있습니다 어느 미모의 여인이 남편과 일찍 사별을 하여 재혼할 남편을 찾았는데 전남편만한 사람을 구하지 못해 이곳에서 목숨을 끊었다 또는 사별을 하고 다시 재가를 했는데 또 사별을 하게 되어 슬픔으로 투신을 하였다 이러한 말이 있네요....음....그냥 저는 용의 유래가 낫다고 봅니다 투신은 너무 사실적이고 이렇게 이쁜 미인폭포에 너무 자극적인 것 같아요 ^^ 폭포색이 옥색인것도 어울리지가 않아요 ^^

 

강원도나 경북에서는 어느 곳을 가든 최소 1시간 거리인것 같아요 저희 시골인 봉화에서도 1시간 거리인데 나름 가깝다면서 잘 다녀왔습니다 ^^

 

 

계곡/폭포 | 문화관광

 

www.samcheok.go.kr